NEWS < Home
 
 
 
6 형상관리 주요 업체별 사업·제품전략 2005/06/14 4818
엠지시스템(www.mg.co.kr , www.edcm.co.kr)

국내소프트웨어, 한글지원, 사용자 편의



(주)엠지시스템(대표 이행범)에서 개발한 형상관리 솔루션인 EDCM(Enterprise Development Chain Management)은 2003년도 상반기 행정용업무용 권장 소프트웨어로 선정된 후, 조달청 사무용 소프트웨어로 등록이 되어 다른 제품들이 금융권에 치우친데 비해 정부 공공기관, 교육(대학), 제조 쪽 등에 고루 분포되어 공급 되었으며 형상관리 활성화가 기대하고 있다.



한국IBM (www.ibm.com/kr)
IBM 제품군과 통합 개발환경 제공

한국IBM(대표 토니 로메로)의 형상관리 솔루션은 IBM래쇼날의 기업 변경관리 포트폴리오의 핵심이다. 래쇼날 형상관리 솔루션은 IBM Websphere Studio, 개방형 소스 Eclipse 플랫폼, 닷넷 등을 포함한 통합 개발 환경(IDE: 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s)과 통합되어 있기 때문에 개발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즉시, 변경 정보와 코드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위치에 관계없이 모든 규모의 팀에 대해 소프트웨어 형상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결함 및 변경 추적 기능을 통합한 소프트웨어 자산관리 기능 제공 △설계 모델에서부터 테스트 코드 작성에 이르기까지 개발 프로세스의 모든 자산관리 △병렬 개발 지원 △메인프레임 커넥터를 포함한 관리기능 개발 △활동 기준 결함 및 변경 추적 기능 제공 등이다. IBM은 이러한 제품의 장점을 부각시켜 향후 금융권은 물론이고, 제조, 공공 등의 분야별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볼랜드코리아(www.borland.co.kr)
보안성·소프트웨어 개발팀 협업 기능 강화

볼랜드코리아(대표 오재철)의 개발팀간의 협업과 원활한 의사소통이 중요하게 부각되는 분산 개발환경이 늘어나는데 주목하고 있다. 이에 따라 개발팀간의 협업능력과 보안성을 높여 생산성을 높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 회사의 제품인 ‘스타팀’은. 디렉토리관리 데이타베이스에 액세스하기 위한 프로토콜인 LDAP(Lightweight Directory Access Protocol)과 MS 액티브디렉토리를 통한 인증기능을 제공해 보안성과 관리자의 관리기능이 높다.
또 네트웍접속이 끊어질 경우 동으로 다시 연결하는 기능을 함께 제공해 개발자의 불편이 적다. 이밖에 오류 진기능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한 추적을 빠르게 함으로써 개발시간 지연을 방지할 수 있다. 볼랜드는 애플리케이션의 아웃소싱 시장확대에 따라 형상관리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이티플러스(www.itplus.co.kr)
새 버전 발표…中·日 등 해외시장 공략

비즈니스 인프라 솔루션업체인 아이티플러스(대표 이수용)는 자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 변경 영향분석툴인 `체인지마이너 3.0 버전을 정식으로 내놓았다.
새버전은 운영자가 자사의 애플리케이션의 변화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을 가능하게 한 제품으로, 강력한 통합 검색기능과 오라클ㆍIBM(DB2)ㆍ사이베이스 등 범용 DB를 지원하며, 자바ㆍCㆍ코볼ㆍJCL 등의 다양한 언어 기능과 구조분석, 연관분석, 이력분석 기능 등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티플러스측은 3.0 버전으로 현재 활발한 수주활동을 하고 있으며 일본 법인과 중국 파트너를 통해서 해외시장도 공략할 채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칸소프트(www.khansoft.co.kr)
서버·호스트 통합관리…중장기 계획 수립

칸소프트(대표 박창환)의 ‘오로라’는 국내 환경에 최적화돼 있다. 현장에서의 문제해결 경험이 솔루션 개발의 토대가 됐기 때문에 국내 고객사들이 느끼는 문제점에 대안을 제시한다. 때문에 외산제품을 도입하고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도 칸소프트의 주요 타겟이 되고 있다. 서버용 형상관리와 호스트용 형상관리를 따로 진행해야 했던 기존 솔루션들과 달리 서버와 호스트에 대한 통합관리가 가능한 것도 강점이다.
이 회사는 형상관리를 기반으로 한 통합 자산관리 솔루션을 개발해 단순히 감가상각만을 따지던 기존 자산관리와 달리 투자대비효과(ROI)를 보장하는 자산관리 전문업체로 거듭난다는 중장기 계획을 수립하고 활발한 영업활동을 펴고 있다.

케미스(www.camis.co.kr)
프로그램 변경 위험요소 사전 예방

케미스(대표 박병형)의 스마트다큐는 소프트웨어를 분석해 자원현황을 조사하고 각각의 오브젝트 간의 관계를 파악해 변경에 대한 영향을 분석해 준다. 또 분석된 정보를 시각화해 다양한 다이어그램으로 표현, MS 워드 및 엑셀, HTML 등으로 자동 문서화한다. 분석된 정보는 애플리케이션 변화 시 변경 부문의 식별 및 소스 자동 전환에 적용할 수 있다. 또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다큐멘테이션과 관련 업무에 대한 보고서의 실시간 생성을 통해 신뢰성 및 업무 효율성을 증대 시킨다.
케미스는 “애플리케이션 변경에 따른 정확한 영향 분석을 통해 변경에 따른 위험요소 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개발의 신속한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CA(www.cai.co.kr)
고수준 변경·구성 관리 지원 제공

한국CA(대표 지일사)의 올퓨전 하비스트 채인지 매니저는 조직의 응용프로그램 개발 주기에 따른 복잡한 기업 개발 활동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리포지토리 기반의 포괄적인 통합 변경 및 구성 관리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확장이 가능한 솔루션으로 대규모 및 소규모 분산 기업 시스템에 대한 작업을 수행하는 프로젝트 팀에 적합하다. 또 최대 규모의 클라이언트·서버 기업 시스템 작업을 수행하는 프로젝트 팀을 지원할 수 있도록 확장할 수 있는 한편, 개발자 개개인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축소시킬 수도 있다.
올퓨전 채인지 매너저 엔터프라이즈 웍벤치 및 올퓨전 엔데버 채인지 매니저와의 통합을 통해 변경 및 구성 관리 지원을 메인프레임으로 확장해 기업 전체에 높은 수준의 변경 및 구성 관리 지원을 제공할 수 있다.

세레나코리아(www.serena.com)
머런트·세레나 제품군 통합 공략

세레나코리아(대표 이진호)는 국내시장에서 IBM, CA와 함께 시장을 삼분하고 있다. 이 회사는 형상관리 관련 제품군을 거의 모두 소유하고 있으며 공공, 금융, 제조 등 다양한 고객군을 형성하고 있다. 세레나는 최근 머런트 인수를 계기로 시장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양사가 가지고 있는 제품군을 통합해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의 형상관리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세레나코리아는 이러한 계획을 포함한 광범위한 제품 및 시장전략을 내년 초에 발표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17 [완료]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형상관리시스템 구축 완료 2007-08-21 2435
16 [완료]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보화 사업 수행 2007-07-04 2465
15 [수주] 서울특별시 상수도사업본부 EDCM 구축 개발 체결 2007-05-15 2671
14 [수주]한국보훈복지공단 EDCM 구축 계약 체결 2007-05-15 2341
13 2007/01/17 토종 형상관리 솔루션 `뜬다` 2007-02-02 2866
10 형상관리 솔루션 EDCM v2.0 이 국가종합전자조달(... 2006-10-13 2907
9 HP와 함께 형상관리 솔루션 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2006-09-19 2793
8 형상관리 솔루션 EDCM 인증현황 2006-06-29 6367
7 엠지시스템, "자체개발 형상관리소프트웨어 EDCM 잘 나가네~" 2006-01-04 3863
6 형상관리 주요 업체별 사업·제품전략 2005-06-14 4818
 
 
 
\